본문 바로가기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유입 인구 늘이기 위한 방법 - 페이스북 페이지

by 한번시작 2020. 9. 24.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유입 인구 늘이는 방법 중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해본 결과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란다.

 

블로그 홍보용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

오늘은 블로그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들어가기 앞서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하다. 그리고 페이스북 계정의 친구들에게 �

1-start.tistory.com

 

트위터를 시작하고 유입인구가 있긴 했지만, 하루에 1~3명 꼴이라서

페이스북도 솔직히 그냥 거기서 거기일 것이라 생각했다.

근데 유입수가 트위터보다 낮을 때도 있었지만, 높은 경우가 훨씬 많았다.

그러니 트위터보다 더 많은 유입인구를 모을 수 있는 건은 확실한 듯하다.

 

나는 9월 15일 오후 9시 30분경에 페이지를 생성했다. 그리고 나는 페이지를 4개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왜냐면 나의 블로그가 이것저것 모아놓은 잡탕 블로그인지라 주제가 획일적이지 못하여 페이지에 다 모아 넣기에는 보기에 좋지 않아서 큼지막하게 주제를 나누어서 페이지 4개를 만들었다.


글 공유 방법

트위터 때와 마찬가지로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해 준다.

그럼 글 끝에 이렇게 SNS들이 나오는데 페이스북을 눌러준다.

 

그럼 이러한 창이 뜨는데 왼쪽 상단에서 '관리 중인 페이지에 공유'를 눌러준다.

 

그리고 자신의 페이지를 선택하고 글의 제목이나 소개 정도 작성한 뒤 게시하기를 눌러준다.

 

다시 페이지로 들어가 보면 글이 잘 게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결과

아무튼 페이지를 만들고 0시가 될 때까지 2시간 30분 동안 페이스북 유입인구이다.

근데 이게 뭔가 잘못된 것 같다는 생각이 나의 머릿속에 가득했다.

솔직히 어떻게 2시간 30분 만에 처음 생성한 페이지에서 이런 유입 수를 보일 수가 있는가..

그래서 내가 생각하기로는 서치 콘솔에 글을 등록하면 직접유입으로 조회수가 찍히듯이 페이스북에 글을 공유하면 조회수 1씩 찍히는 것 같았다.

혹시 모르니 일단 며칠 더 지켜보기로 했다.

 

중간에 이렇게 페이스북 유입이 2인 날도 있었다.

 

하지만 어떤 날에는 은근히 많이 들어오기도 했다.

뭐 결론적으로 트위터보다 유입인구는 훨씬 많은 것 같으니 페이지 운영은 해볼 만하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