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일 조회수 100의 현실적인 구글 애드센스 일주일 수익 공개

by 한번시작 2020. 9. 2.
반응형

 

오늘은 저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날로부터

7일이 지나도록 얼마만큼의 수익이 발생했는지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한다.

 

블로그 시작 18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

블로그를 시작한 지 이제 18일이 되어간다. 11일 만에 카카오 애드핏을 승인받았고,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다. 그래서 8월 18일에 신청을 했고, 8월 25일에 승인을 받았다. 승인은 최대 2주

1-start.tistory.com

일일 조회수는 적게는 80 많게는 150 정도로

대충 평균 100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내가 공개하는 수익이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을 밝히고 시작한다.

이보다 더 적을 수도 있는 것이고,

많을 수도 있는 것이다.

 

광고를 게재하고 7일 동안 1.38$,

우리 돈으로 약 1,600원 정도 수익이 발생하였다.

광고 클릭이 없는 날에는 보다시피

굉장히 참담한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

놀라운 점은 마지막에 0.08달러가

3번의 클릭수를 기록한 때였다는 점이다.

클릭수만 많으면 수익이 좋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이 광고들은 모두 하단 광고였다.

그래서 살펴본 나의 광고 단위별 수익은

인피드 > 상단 > 사이드 > 하단

순으로 높았다.

 

근데 이게 100달러를 모아야

출금이 가능한지라

7일 동안 1.38달러면

1년을 넘게 모아야 한다는 소리가 된다.

물론 이제 앞으로 활동을 계속하다 보면

수익도 증가할 테지만

그 지표가 내 눈으로 확인이 안 되고 있으니

아직은 잘 모르겠다.

 

사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승인만을 위해 달려왔고,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좋은 수익이 보장될 줄 알았지만

막상 수익 현황을 보니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순간부터가 시작인 것 같았다.

뭐, 고등학생 때 대학을 가기 위해

서로 경쟁하며 공부를 미친 듯이 해서 대학을 가도

또 다른 경쟁과 공부들이 기다리고 있는 것과

같은 맥락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다음에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하며

1달 차 애드센스 수익 공개로 찾아오도록 하겠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