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네이버페이로 전환하는 방법

by 한번시작 2020. 9. 22.
반응형

 

저번에 카카오톡으로 선물 받은 PIN을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법에 대해 소개했었다.

 

카카오톡 컬쳐랜드 PIN 선물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방법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컬쳐랜드 PIN은 바로 컬쳐캐쉬로 충전이 되지 않는다. 때문에 PIN을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하고 컬쳐캐쉬를 충전해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이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우�

1-start.tistory.com

그래서 오늘은 컬쳐랜드에 충전한 문화상품권을 네이버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네이버페이는 이제 점점 여러 쇼핑몰이나 스토어에서 사용이 증가하고 있어서 네이버페이를 사용할 곳이 많아졌다. 그래서 문화상품권을 받았는데 마땅히 쓸 곳이 없다면 네이버페이로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컬쳐랜드 앱을 기준으로 작성하였다.

앱의 메인화면에서 아래쪽을 보면

 

포인트로 바꿀 수 있는 제휴사들이 있다. 여기서 2번째에 있는 네이버페이를 눌러준다.

 

아쉬운 점은 전환 수수료 6%가 붙어서 충전한 문화상품권 전액을 네이버페이로 전환하지 못한다.

30,000원을 기준으로 보면 수수료 6%인 1,800원이 추가로 붙어 31,800원이 필요하다.

 

나는 33,000원을 전환했고, 수수료 1,866원이 더해져 31,100원만 네이버페이로 전환이 되었다.

 

전환을 하면 바로 네이버페이에 알림이 오고, 이제 전환된 포인트로 쇼핑을 하는 데 사용하면 된다. 수수료가 조금 부담이 됐지만 마땅히 사용할 곳이 없어서 그냥 전환을 했다. 때문에 수수료가 부담이 된다면 굳이 네이버페이로 전환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