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공략, 정보/전문기술

메이플스토리 연금술 장인달고 명장까지 올리기, 만든 물품

by 한번시작 2020. 9. 21.
반응형

 

오늘은 연금술 장인과 명장을 달아 볼 것이다.

연금술 10레벨까지는 아래 글을 참고 바란다.

 

메이플스토리 연금술 레벨 높이는 방법, 돈벌이

저번 장신구 제작 레벨 높이는 방법에 이어 연금술 레벨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메이플스토리 장신구 제작 레벨 높이는 팁, 레벨 올리면서 돈벌기 오늘은 장신구 레벨을 높이며 ��

1-start.tistory.com

 

연금술 10레벨에서 장인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숙련도 45,000이 필요하다.

내가 장인을 달성하면서 제작한 것들은

무적의 비약, 최상급 집중의 비약, 마나 회복 포션 7000, 향상된 8단계 방어의 물약 등이 있다.

경축비나 재획비도 만들어도 되는데 그건 재정적으로 큰 이득이 없어서 만들진 않았다.

 

아무튼 위에 열거한 것들을 2~3일 동안 꾸준히 만들면 45,000 숙련도를 찍을 수 있다.

피로도는 0시에 초기화되므로 0시에 들어가서 물품 제작하고, 잠을 잤다.

그리고 일어나서 또 제작했다. 그러면 2~3일 안에 찍을 수 있다.

 

장인이 되려면 무려 100만메소가 필요하다.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명장이 목표이기 때문에 레벨업을 하면

'연금술계의 거장' 도전과제가 클리어 되고, 연금술 레벨이 숫자가 아닌 '장인'으로 바뀐다.


이제 명장까지 한발자국 남았다. 명장까지 필요한 숙련도160,000이다.

명장을 달성하면서 제작한 것들은

보스킬러의 비약, 광물용 / 식물용 8칸 가방, 10칸 가방이었다.

 

명장은 별도로 레벨업을 진행할 필요없이 160,000 숙련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명장이 된다.

그와 동시에 '전설의 연금술사' 도전과제가 클리어 된다.

장인에서 명장까지는 3~4일 정도 걸린 것 같다.

 

명심할 점은 장인과 명장은 달성하고 끝이 아니다.

숙련도가 높아지는 물품을 계속해서 만들어주지 않으면 시간에 따라 숙련도가 깎이게 되고,

일정 숙련도 이하로 내려가면 강등을 당하게 된다.

그래서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물품을 계속 만들어야 한다.

물론 나는 굳이 명장을 유지할 필요가 없어서 안 만들었고, 지금은 장인으로 강등을 당했다.

그리고 조만간 10레벨로 강등을 당할 것 같다.

 

전문기술들의 명장은 각자의 이펙트들이 있다.

이 이펙트를 끄고 킬 수도 있다.

 

연금술 명장은 노란색 요정? 이펙트가 나온다.

아마 마이스터 빌에서 많이들 보았을 것이다.

 

장인과 명장을 달성하기 위해, 그리고 그 레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기본자금이 필요하다.

무자본이라면 내가 전에 포스팅한 방법들을 통해 자본을 마련하고 도전하길 바란다.

이후에는 연금술 장인, 명장을 이용한 돈벌이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