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 페이지 수집보류에서 수집성공으로 바뀌다

by 한번시작 2020. 9. 12.
반응형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인구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통해

웹 페이지 수집을 요청할 것이다.

나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2주 정도는 계속

수집 요청을 해도 수집 보류가 떠서 굉장히 신경이 쓰였다.

 

그러다가 갑자기

블로그 시작 2~3주 후에 수집성공이 떠서

이제까지 밀린 수집보류된 페이지들을 모조리 다 요청을 했다.

수집성공은 요청하고 2초 후에 바로바로 바뀌었다.

그래서 이제 수집성공이 계속 뜨겠구나 생각했는데

 

수집보류

다음날에 수집보류가 다시 뜨기 시작했다...

그래서 검색을 시작했고,

나오는 방법이란 방법은 다 따라 해 보았다.

아마 다들 알 수도 있는 방법이다.

블로그 뭐 문자로 바꿔라~

로봇 다시 업로드해라~

html 편집으로 head사이에 뭐 넣어라~

등등

진짜 검색창에 있는 방법은 거의 다 해본 것 같다.

근데 중요한 건 다 해봐도

수집보류는 도무지 바꿀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계속 수집보류가 뜨길래 그냥 포기할까 하고 있었는데

 

 

수집성공

어느 날 갑자기 수집성공이 뜨기 시작했다.

수집보류가 뜨기 시작한 지 6일 정도 지난 것 같다.

또 하루 만에 갑자기 수집보류가 뜨지 않을까 했는데

지금까지도 계속 수집성공이 뜨고 있다.

어떻게 수집성공이 뜨게 했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다만, 블로그의 품질이 높아지면 바로바로 수집성공이 뜨는 것 같다.

 

이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가이드에 있는 글이다.

블로그 품질에 따라 수집 요청 우선순위가 있는 듯한데

품질이 낮으면 수집 요청이 늦어지고

그러다가 수집 보류로 바뀌는 것이 아닌가~

하고 나 스스로 생각하고 있다.

그러니 블로그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시간을 두고 수집 성공이 뜨는 날까지 기다리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는 것 같다.

물론 나의 경험에 의거한 글이고, 정확하지 않으니 참고 바란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