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돈벌이 추천/무자본 돈벌이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돈벌이 추천 <2>

by 한번시작 2020. 8. 8.
반응형

 

무자본 돈벌이 1에서 추천했던 '크로키의 투구'의 가격이 하루 사이 떡락해서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보길 바란다.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돈벌이 추천 <1>

요즘 뭐 이벤트가 많아서 메이플스토리를 다시 시작했는데 무자본으로 게임을 즐기려다 보니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템을 맞추는데 자본의 힘에 점점 무릎을 꿇기 시작했다. 그래서 무자본들을

1-start.tistory.com

이번 돈벌이는 시간의 신전에서 이루어진다.

우리가 잡을 녀석들이다.


도도
릴리노흐
라이카

도도 - 추억의 길5

릴리노흐 - 후회의 길5

라이카 - 망각의 길5

 


 

 

각각 이 아이템을 드롭하고, 이 아이템을 모아 팔면 된다.


 

 

20분 정도 모아보았다. 예전에는 도도를 잡으려고 의자에 앉아 몇 시간 기다리곤 했는데 이제는 금방금방 스폰이 되기 때문에 더 편해졌다.

 

한 마리 잡고 다음 채널가고 또 잡고 다음채널 가고를 반복하면 된다. 간혹 가다가 몬스터가 없는 경우도 있고, 무엇보다 나와 똑같은 노가다를 하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았다. 그래서 서로 잡으려고 경쟁이 붙어서 못 잡은 적도 있었다. 경쟁이 없다면 더 많이 얻을 수 있었을 것이다.

 


왜 팔릴까?

처음 보는 사람들은 이걸 왜 모아서 파는지 의문이 들 수도 있다.

내 기억이 맞다면 이 아이템들은 핑크빈 퀘스트를 깨는데 필요한 것을 알고 있다.

보스돌이는 돈을 불리는데 중요한 역할이고, 핑크빈의 결정석 가격도 상당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이 퀘스트를 깬다.

그래서 직접 사냥하여 모으기 귀찮은 사람들이 많이들 사간다.


 

 

루나 서버 기준 '고래의 투구' 개당 13만 메소 / '나이트의 가면' 개당 23만 메소 / '수호수의 뿔' 개당 8만 메소

만약 다 내가 모은 것들이 다 팔린다면 약 620만 메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근데 문제는...

잘 안 팔린다. 전에 올린 크로키의 투구에 비하면 정말 더럽게 안팔린다.

이 부분은 꼭 참고하길 바란다.

 


그래도 이 노가다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사실상 이 부분이 더 핵심이 되는 것 같다.

 

 

 

시간의 신전 자체가 길 뚫기 퀘스트 때문에 사냥하는 사람이 많아서 엘리트 보스가 굉장히 자주 뜬다. 때문에 몬스터를 잡다가 엘리트 보스가 떴다는 문자를 본다면 바로 달려가길 바란다.

 

 

또한 전에 말했듯이 유저들이 사냥을 많이 하기 때문에 채광, 채집할 것들이 많이 생긴다.

무자본이라면 채광, 채집은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고 길을 지나가다가도 무조건 채광, 채집해 주어야 한다.

 


 

 

채광은 가격이 거기서 거기라 다루지 않고, 채집은 일확천금을 노릴 수 있다. 바로 위 4개의 아이템들도 말이다.

 

 

보다시피 나이트의 가면 1개가 팔릴 동안에 채집 템들은 거의 다 팔렸다. 그리고 가격 또한 어마 무시한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쥬니퍼베리 씨앗 오일은 8개만 팔았는데도 1500만 메소를 벌어들일 수 있다.


뭐 아무튼 결론을 내자면

도도, 릴리노흐, 라이카를 잡아서 나온 템을 파는 것보다

시간의 신전에서 채광, 채집을 하는 게 더 이득인 것 같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