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공략, 정보/기타

메이플스토리 테라버닝 불독 205레벨 달성 후기

by 한번시작 2020. 8. 18.
반응형

205레벨

오늘은 이번 테라버닝으로 불독을 키워본 후기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테라버닝으로 떼돈 벌기 콘텐츠의 주인공이다.

 

메이플스토리 무자본을 위한 테라버닝 캐릭으로 떼돈 벌기

오늘은 테라버닝 캐릭을 키우고 있는 유저들 중 무자본들을 위한 돈벌이 꿀팁을 준비해왔다. 테라버닝의 마지막 200레벨을 찍고 소멸의 여로 퀘스트를 마무리 지으면 코어 젬스톤 20개를 받을 ��

1-start.tistory.com

또한 본 글에는 스킬 등의 세부적인 설명 같은 것은 없고,

나의 개인적인 육성 후기라는 점을 참고 바란다.

우선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별로였다.

기동성을 어느 정도 중시하기 때문에 텔레포트로만 움직이는 게 상당히 답답했다.

또한 200레벨까지 너무 힘들었다.

사냥할 때 사용하는 스킬이라고는 페럴라이즈와 메테오뿐이었다.

그리고 하이퍼 스킬도 굉장히 맘에 안 들었다.

메기도 플레임

'메기도 플레임'이라는 스킬인데

무슨 파란색 원 하나 날리고 끝이다.

스킬을 보는 재미도 없고, 그렇다고 딜이 센 것도 아니고...

보스용일 뿐 사냥을 하며 이 스킬을 쓴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내가 불독을 키운 이유는 링크, 유니온용이었고

보스용이 아니었기에 더더욱 필요가 없었다.

그나마 5차를 찍으니 준수한 사냥을 보여주었다.

모험가 종특인 것 같기도 하다.

템 세팅

205레벨을 달성한 템 세팅이다.

본캐로부터 약 2000만 메소 정도만 지원을 받아 보스 장신구들을 구매하였고,

테라버닝 이벤트로 받은 카루타 세트를 제외하고는

에픽 잠재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냥 잠재 자체가 없었다고 생각하면 된다.

또한 엠블럼도 골드가 아니고 실버 엠블럼이다.

왜냐면 모험가 엠블럼 퀘스트가 매우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귀찮아서 안 했다.

스텟창

스공은 자벞 41만 정도 된다. 물론 유니온, 링크도 포함된 스공이다.

레전드리 어빌리티를 띄우는 과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란다.

 

메이플스토리 무자본 레전드리 어빌리티 띄우기

메이플에서 스공 증가 혹은 보뎀이나 벞지 등 유용한 역할을 해주는 어빌리티가 있다. 무자본도 레전드리 어빌리티를 띄우는 것은 무조건 쌉가능이다. 운이 없다면 어쩔 수 없지만, 웬만해서는

1-start.tistory.com

 

이 캐릭에 별로 투자를 안 해서 별로인 것처럼 느껴졌을 수도 있지만,

그랬어도 전반적으로 내 개인적인 취향에 맞지 않았다.

차라리 배틀메이지를 200까지 키우는 게 더 재미있었다.

물론 그렇다고 배틀메이지를 키우라는 건 아니라는 점 참고 바란다.

 

근데 법사 직업군들의 장점이 있기는 하다.

그건 바로 템 맞추는 비용이 타 직업군에 비해 저렴하다는 점이다.

스공을 높이는 데 중요한 것은 역시 잠재 옵션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무자본들이 가성비로 맞출 수 있는 에디셔널 잠재가 있다.

공격력 10 or 마력 10이 달려있는 에디셔널 잠재이다.

그래서 하나의 예를 들고 왔다.

본 망토는 후에 앱솔 망토로 토드 할 토드용 망토들이다.

보면 에디셔널에 마력 10이 붙은 망토는 400만 메소인데 비해

공격력 10이 붙은 망토는 9200만 메소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두 최저가 기준이다.

이는 망토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모든 부위가 다 이렇다.

때문에 이런 부분들에 있어 법사 직업군이 타 직업군에 비해

템을 맞추는 비용이 덜 들어가는 점은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아무튼 불독은 무자본, 메린이들에게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직업이지만,

텔레포트 쓰는 직업이 좋고, 어느 정도 자본이 있다면 한번 키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